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2018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창수초)에 대한 게시글입니다.

제목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18년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창수초)

  • 작성일2018-06-14
  • 작성자김문주
  • 조회수51329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지난 17일 창수초등학교(교장 김홍기)에서 전교생 29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2시간 동안 실시했다.

이날 다문화 이해교육은 베트남과 필리핀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는 원지현(베트남), 임한나(필리핀) 선생님을 강사로, 첫 시간은 베트남과 필리핀 각 나라별 지리 및 문화, 이색 직업 등에 대해 PPT와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두 번째 시간에는 베트남의 제기 차기(따가오), 공기놀이(쮜잉쮜잉), 잠자리 놀이(쭈온쭈온)와 필리핀의 코코넛 껍질을 발에 묶어 신고 달리기 등 각 나라별 다양한 전통 놀이와 베트남 아오자이, 필리핀 바롱 등 전통 의상 체험도 이루어져 눈높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다문화 이해 감수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민에게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상호 인식 개선과 통합의 계기를 만들고 학교 생활에서 친구들과의 올바른 관계형성과 이해 부족으로 인한 문화적 충돌의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결혼이주여성 맞춤형 일자리 양성교육으로 배출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를 활용하여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의 문화를 직접적으로 교육해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행복나눔봉사단 OT 및 봉사자 기초소양교육
다음글 2018년 6월 센터 휴무일 안내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