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8월 노원구가족센터 뉴스레터(부모역할지원사업_아버지자조모임)에 대한 게시글입니다.

제목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8월 노원구가족센터 뉴스레터(부모역할지원사업_아버지자조모임)

  • 작성일2022-09-05
  • 작성자하선아
  • 조회수3657

8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상호작용하며 친목을 다지는 공동육아모임
 
‘아자! 무지개’ 
“어른들도 아이들도 많이 친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동네가 비슷하고 아이들 나이대도 비슷하니 공감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아요.”
 
 
 
                                           [사진1] 깻잎김치 만들기                                                                                            [사진2] 마시멜로우 굽기
 
2022년 8월20일 (토요일) 
 

여름의 햇살이 내리쬐는 8월의 어느 날, 노원구가족센터 아버지자조모임 '아자! 무지개' 가족들은 820일 양평으로 부-자녀 캠프를 떠났습니다.
 
아버지 자조모임 '아자! 무지개'는 자녀에게 관심이 많은 아버지들이 함께 모여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모임으로, 아빠 역할에 대한 공감과 고민을 나누고 아이들과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함께합니다. 특히 이번 자조모임 활동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던 자조모임 활동에서 서울을 벗어나 대면 캠핑 모임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조모임 가족들은 캠핑장에 도착한 뒤 물놀이를 즐겼으며 아빠와 아이들이 편을 나눠 물총 싸움을 하면서 아이들의 웃음 소리는 더 높아졌습니다.
신나는 물놀이 이후에는 깻잎 김치 만들기에 나섰습니다. 아이들은 캠핑장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깻잎을  직접 수확하고 양념장을 만들기위해 준비된 양파, , 당근 등의 공통 재료를 사이좋게 나눠 사용했습니다. 진지한 얼굴로 깻잎 김치를 만든 아이들은 "엄마, 할머니들이 이렇게 음식을 준비하시는게 쉽지 않구나 하는 것을 느꼈어요."라는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
저녁 시간에는 아빠들이 직접 장을 보며 준비한 고기, 버섯, 소세지 등으로 바비큐 파티를 열었고 디저트로 숯불에 마시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행복한 저녁 식사 시간을 보냈습니다.
 
캠프 이후 소감 나눔 시간에 자조모임원들은 "아이가 너무 좋았는지 먼저 더 놀다 가고 싶다고 하면서 다음에도 꼭 또 오고 싶다고 하네요. 막내이고 외동인 딸아이에게 언니, 오빠들과 길게 어울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많이 친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동네가 비슷하고 아이들 나이대도 비슷하니 공감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아요."의 소감을 나타내며 앞으로의 자조모임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아빠들과 아이들이 행복한 공동육아 모임 '아자! 무지개'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청 및 문의] 가족사업1팀 김율리 ( 070-4613-0621 )
 
 
 
   
아이돌봄서비스 02-979-3501(ARS 1번)
다문화가족사업 02-979-3501(ARS 2번)
개인 및 가족상담 02-979-3501(ARS 3번)
 
기타사업안내 02-979-3501(ARS 4번)
센터운영 02-979-3501(ARS 5번)
공동육아나눔터 02-979-3501(ARS 6번)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8월 노원구가족센터 뉴스레터(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사업_자녀미술프로그램)
다음글 8월 노원구가족센터 뉴스레터(다문화인식개선사업)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