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다문화인식개선 사업)에 대한 게시글입니다.

제목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다문화인식개선 사업)

  • 작성일2022-01-27
  • 작성자하선아
  • 조회수22807
 
이미지
이미지 1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나라 '중국'

"중국의 지도는 이 동물과 닮았어요, 과연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매월 다양한 나라를 소개하고 퀴즈를 통해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중국’에 대해 소개합니다.
 
 ▣ 면적과 수도
중국은 러시아, 캐나다, 미국 다음으로 국토의 면적이 큰 나라이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살고 있으며, 중국의 지도를 보면 수탉과 닮은 모습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수도는 베이징(북경)’인데요, 베이징에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자금성천안문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인구
14억 인구 중 한족은 약 92%를 차지하고 있고, 55개의 소수민족이 약 8%정도로 그들만의 문화, 언어, 종교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답니다.
 ▣ 국기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은 빨간색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중국의 국기는 빨간 배경에 5개의 노란 별들이 그려져있고 오성홍기라고 합니다.
 ▣ 음식
물만두
중국 춘절(설날)에 많이 먹는 음식으로 중국 북부에서는 가족이 모여서 만두를 만들어 먹는 전통이 있다고 합니다.
쟈스민차
중국에서는 보이차와 함께 식수처럼 즐겨 마시는 차로 느끼함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기에 기름진 음식이 나오는 중식당에 가면 이 차를 주기도 하는데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향기 나는 차라고 합니다.
어향육사(어향육슬)
어향육사는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쓰촨요리로 생선을 넣지 않고 여러 가지 양념으로 생선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로 밥이나 꽃빵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중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오늘 배운 중국에 대한 퀴즈도 있으니 같이 풀면 더욱 기억에 남을 수 있겠죠?
24일부터 220일까지 중국에서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진행된다고 하니 모두 올림픽을 함께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퀴즈
중국의 국기 이름은 무엇일까요?
중국에는 몇 개의 민족이 있을까요?
중국의 지도는 어떤 동물과 닮았을까요?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중국 설날에 먹는 음식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위키백과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가족사업1팀 02-979-3501     /  가족사업2팀 02-979-3502
아이돌봄지원사업 02-930-1955~6   / 공동육아나눔터 02-6401-3505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1월 노원구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레터(공동육아나눔터_공간이용)
다음글 2022년 설 연휴 센터 휴관 안내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