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이미지
이미지 7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 지원을 위한
'통번역서비스'


"남편과 대화할 때나 갈등이 있을 때 저는 통번역서비스를 이용해서
대화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부부관계도 좋아졌습니다."

 
노원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0년부터 결혼이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기관 및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통번역지원서비스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통번역지원서비스사업은 입국 초기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 적응 및 전반적인 의사소통 지원을 위해 통역, 번역, 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체적으로 비자연장 등 체류관련 정보 및 일상생활(대중교통, 병원, 공공시설 이용 등) 정보, 가족 의사소통 및 임신·출산·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7월에는 공공기관(병원, 법원, 우체국, 은행 등) 이용 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동행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 정확한 내용 전달로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배우자와의 의사소통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통역을 지원함으로써 부부관계 회복 및 갈등해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통번역서비스를 받고 있는 응OOO씨는남편과 대화할 때나 남편과 갈등이 있을 때 저는 통번역서비스를 이용해서 대화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부부관계도 좋아졌습니다.”라고 소감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보OOO씨는 “노원구 법률홈닥터에서 법률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 동행 통번역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상담 내용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라는 긍정적인 소감을 나타냈습니다.
 
본 센터에 상주하는 통번역사는 베트남국적으로 관련 통번역의 경우 빠른 응대가 가능하며 이외 타 언어는 인근에 있는 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빠른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및 정착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가족사업1팀 02-979-3501     /  가족사업2팀 02-979-3502
아이돌봄지원사업 02-930-1955~6   / 공동육아나눔터 02-6401-3505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