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센터홍보실

 
이미지
이미지 7월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 예약제 운영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있어서 좋아요.”
 
노원구에서는 양육 친화적인 지역환경 조성 및 부모와 자녀의 관계향상을 위해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 누구나 보호자 동반 시 이용가능합니다. 평일 9~6시에만 운영하던 공동육아나눔터는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일요일에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로 인해 오전 10~12, 오후 2~4시 예약제로 운영되어 사전에 공동육아나눔터(02-6401-3505)로 전화주시면 예약 후 이용가능합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의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 공간으로 볼풀장, 트램펄린, 보드게임, 다양한 장난감 및 도서를 구비하고 있어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평일 및 일요일 오전, 오후 타임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 2, 장난감과 공간 소독, 발열체크 및 방문대장 작성, QR코드 인증 후 입장하도록 관리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공간이용 외에도 지역사회 내 자녀의 연령과 양육목적이 비슷한 양육모들의 육아 공동체인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모-자녀의 관계향상 및 양육스트레스 감소, 부모의 역량강화, 자녀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이용자 김OO씨는 공릉동쪽에는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이 별로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넓고 좋은 공간이 생겨 아이들이랑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안심이 되고 아이들도 너무 신나해서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앞으로도 노원구 공동육아나눔터는 양육친화적인 지역환경조성과 부모와 자녀의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본 메일은 발송일 기준으로 이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한 결과 허용하신 분들께만 발송되었습니다. 더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73가길 94(가온빌딩 3층)
가족사업1팀 02-979-3501     /  가족사업2팀 02-979-3502
아이돌봄지원사업 02-930-1955~6   / 공동육아나눔터 02-6401-3505

Copyright ⓒ Health Family Support Centers.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