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890개의 데이터
  • 2018년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캠프”를 다녀와서
    2018년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캠프”를 다녀와서

    2018 년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캠프”를 다녀와서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선자 센터장)는 지난 4월11일~12일까지 경북 김천시에 위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에서 다문화가정 30명을 대상으로 법문화교육 캠프를 실시하였다. 법문화교육캠프는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후원하고 법문화교육센터의 전문변호사들이 진행하는 법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회보장제도, 국적취득법 등 준법정신 함양과 이론교육, 모의재판, 법조인 체험 등의 놀이, 법의 체험 활동등으로 진행됐다. 최선자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실생활에 필요한 사례 위주의 법교육, 법문화 이해를 돕고 유대감 형성을 위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쉽게 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8-04-17 15:03:33
  • 다문화가족의사소통위한 통∙번역지원 서비스 제공
    다문화가족의사소통위한 통∙번역지원 서비스 제공

    다문화가족의사소통위한 통∙번역지원 서비스 제공 장흥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 최선자) 에서는 2018년 1월2일부터 장흥군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며,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과 다문화가족간의 관계 향상을 돕기 위하여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가족생활, 부부간 의사소통, 입국초기 상담, 국적-체류 관련 정보 제공, 임신, 출산, 양육, 등 생활정보 안내, 자녀의 교육과정 통역지원 등을 센터 내방 및 전화 이메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 간 의사소통 통역. 행정 사법기관 이용 시, 병원, 보건소, 경찰서, 학교, 읍⋅면사무소 등 공공기관이용 시 동행통역을 해주며. 취업 관련 통역, 위기상황 시 긴급 지원서비스 기타 다문화가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개인 또는 기관에서 의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하고 있다. 본 센터에서는 일본어 통⋅번역지원사가 상시 근무하면서 모국어로 통⋅번역을 통해 한국생활을 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원되지 않는 언어에 대한 통⋅번역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네트워크를 구축, 베트남어, 중국어, 몽골어, 필리핀어 (영어, 따가로그어), 캄보디아어, 태국어, 러시어, 네팔어, 통⋅번역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많은 다문화가족 및 지원단체 기관 등에 이용을 바라며,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과 다문화사회 통합분위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8-04-12 10:50:26
  •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다문화가족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에서는, 지난3월13일(수)10시 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이중언어! 2배의 가능성’ 이란 슬로건으로 다문화가족의 이중언어 환경조성 사업 프로그램 개강식 가졌다.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은 다문화가정 내 이중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함으로 다문화 정체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 장흥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5가정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 소개와 강의일정 안내를 비롯해 이중언어 교육에 대한 이해로 ‘상쾌한 기분’ 주제로 첫 날 수업을 시작했다.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3월 13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2회에 걸쳐 이중언어 활용 프로그램 10회, 부모코칭 10회, 부모-자녀상호작용교육을 60회, 가족 코칭 5회 등 총 185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베트남에 결혼해온 흐엉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내 아이가 한국어와 함께 엄마나라말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열심히 교육에 참석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최선자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의 부모가 자국어로 자녀를 양육함으로써 부모와 자녀간의 정서적 유대감이 높아지고, “다문화자녀가 이중언어 사용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중언어 교육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장흥군 2018-04-06 09:39:50
  •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 실시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 실시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교육 실시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지난 1일 다문화교류센터 2층에서 외국인근로자 15명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열었다. 장흥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에게 기초적인 한국어 말하기, 쓰기, 문법, 문화체험, 예절교육, 일반 법률상식등을 교육하여, 외국인근로자들이 생활하면서 부딪히는 불편함과 문화갈등 등을 해소하고 노동현장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자신의 인권과 사회적 차별을 예방하여 한국생활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최선자 센터장은 외국인근로자 한국어교육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 기업들의 안정적 인력 확보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8-04-06 09:31:43
  •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1월부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월부터 2월까지 총 5가구의 세대 방문을 진행하였고, 회의를 통해 긴급위기지원가구 1세대, 일반 사례관리 3세대, 단순이용자 1세대로 판정 하였습니다. 판정된 세대에는 가구가 가지고 있는 욕구를 파악하여 그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세대를 발굴하고, 가구가 가지고 있는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8-04-03 14:43:58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