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홍보실센터소식

센터소식

 
전체 기사 검색

878개의 데이터
  • 장흥군, 다문화가족 통·번역 지원 서비스 ‘눈길’
    장흥군, 다문화가족 통·번역 지원 서비스 ‘눈길’

    장흥군, 다문화가족 통·번역 지원 서비스 ‘눈길’ - 통역108회, 번역180회, 정보제공1,217회 실시 -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에서 제공하고 있는 통·번역서비스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을 돕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통·번역서비스는 올해 1년 동안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과 다문화가족간의 관계 향상을 돕기 위해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가족생활, 부부간 의사소통, 입국초기 상담, 국적·체류 관련 정보 제공, 임신, 출산, 양육, 등 생활정보 안내에서부터 자녀 교육과정 통역지원까지 분야도 다양하다. 서비스는 센터 내방 또는 전화 이메일 통해서 제공했다. 공공기관 이용 시 동행통역과 취업 관련 통역, 위기상황 시 긴급 지원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센터에서는 한국어에 능통한 일본어 통·번역지원사가 상시 근무하면서 초기입국자에 정보제공 및 사업 안내를 지원하고 있다. 센터에서 지원되지 않는 언어에 대한 서비스는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베트남어, 중국어, 몽골어, 필리핀어 (영어, 따가로그어), 캄보디아어, 태국어, 러시아어, 네팔어 통·번역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올해 통·번역서비스 추진사항을 보면, 통역 108회, 번역 180회, 정보제공 1,217회, 총1505여회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통·번역지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흥군 2017-12-26 15:27:39
  • 2017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2017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2017년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제공 장흥군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언어발달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하여 2017년 한 해 동안 다문화가족자녀를 대상으로 언어발달지도사가 현지를 찾아가서 언어평가, 언어교육, 상담을 총 1290회 실시하였다. 장흥관내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언어발달 상태를 평가하고,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에게 적절한 언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원만한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교육과 더불어 다문화 부모에게 상담 및 교육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도 아동의 언어발달 촉진을 도모하였으며 언어발달지원서비스는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무료로 제공되어 결혼이민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언어가 어둔한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센터 사무실에서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2018년도에도 센터 언어발달교실과 외부기관을 방문하여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전화 : 061-864-4810, 4811)

    장흥군 2017-12-26 15:26:04
  • 장흥군, 다문화가정 해피 앨범 전달식 가져
    장흥군, 다문화가정 해피 앨범 전달식 가져

    장흥군, 다문화가정 해피 앨범 전달식 가져 장흥군(군수 김성)과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단장 조용성)은 지난 14일 국민여성향상체육센터에서 행복노래교실 발표회 및 다문화가정을 위한 해피 앨범 전달식을 가졌다. 장흥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날 행사는 장흥군과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 장흥군여성친화모니터단(회장 채은아), 장흥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정님)와 공동으로 추진했다. Happy 앨범 사업은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앨범을 제작, 결혼이주여성의 친정에 전달하는 사업이다. 멀리있는 친정 부모 및 가족들의 걱정을 덜고 다문화가정의 원활한 지역사회 정착 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행복노래교실은 여성과 가족이 모두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주 1회 운영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행복노래교실 운영 뿐만아니라, 다문화가정 지원에 많은 힘을 실어준 K-water 전남서남권관리단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장흥군 2017-12-26 15:24:18
  • 다문화전통음식체험 판매 수익금 장학금 전달
    다문화전통음식체험 판매 수익금 장학금 전달

    다문화전통음식체험 판매 수익금 장학금 전달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최선자)에서는 관내 2개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진로체험등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지난 11월 28일에는 장흥고등학교(교장:김광수)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3명의 모범학생에게 장학금(600천원)을 전달하였고, 12월 6일에는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이완재)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2명의 모범학생에게 장학금(600천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지난 10월 19일과 10월 20일 양일간에 걸쳐 장흥고와 정남진산업고 체육관에서 73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전통음식체험관”을 운영하여 판매된 수익금 1,200천원으로 지급된 것이다. 최선자 센터장은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에게 다문화음식과 이국나라의 춤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다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문화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다문화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에 주력하기 위하여 내년에도 유치원과 각급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고 전했다.

    장흥군 2017-12-26 15:22:02
  • 가족사랑의 날 ‘스트링아트 장식품 만들기’
    가족사랑의 날 ‘스트링아트 장식품 만들기’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017년 11월 15일(수) 저녁 7시에 센터 대회의실에서 가족사랑의 날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스트링아트 장식품 만들기로 진행되었고, 실을 이용해 우리가족만의 개성이 담긴 별과 하트를 만들며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상의하여 결정한 규칙대로 실을 감으며 공동 작업을 할 수 있었고, 매듭을 짓거나 실을 고정하는 등의 어려운 부분은 함께 협동하여 실수 없이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은 ‘함께 방법을 익혀나가며 작품을 만들어서 좋았다. 함께 완성해나가는 기쁨이 좋았다. 함께 대화를 나누며 할 수 있어서 좋았다.’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에 본 활동이 가족여가생활의 유익함을 경험하여 실천을 독려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가족사랑의 날 실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김해시 2017-12-21 16:06:26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quick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