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공간공지사항

공지사항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 행복을 더해줍니다”
-『행복플러스』웹진 창간호 발간 -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은 가족가치를 확산하고 대한민국의 모든 가족에게 행복을 전하는 가족관련 정보매거진 『행복플러스』 창간호를 발간한다.
ㅇ 『행복플러스』는 매년 격월로 발간되던 『패밀리 웹진(Family Webzine)』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콘텐츠, 기능으로 신규 개편한 웹진의 새 이름이다.
ㅇ 새롭게 개편된 웹진은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한 웹반응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SNS공유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가족지원서비스 현장 중심의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는 등 독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유익한 매체로 단장하였다.


□ 올해의 테마는 ‘건강한 부모, 신나는 가족’으로 부부, 부모와 자식,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의 이야기를 현장 중심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이번 호의 주제는 ‘부부 간의 애정’으로 사이좋은 부부관계,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례 소개 및 솔루션 모색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ㅇ 부부간 대화시간, 갈등해결방법, 결혼생활 지속 이유 등 부부관계에 대한 흥미있는 데이터 소개, 박성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부부 갈등 해결관련 테마 칼럼, 서울시 마포구 건강가정지원센터의 ‘부부 그룹 상담- 연애하는 부부’ 프로그램 참여자 인터뷰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ㅇ 그 외에도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소개 및 대상자 인터뷰 등을 담은 프로그램 현장스케치, 해외 가족 정책을 소개하는 지구촌 행복 리포트 등 다채로운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 『행복플러스』는 (http://familywebzine.or.kr)에서 인터넷 및 모바일로 구독할 수 있으며,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패밀리넷’, 다문화가족 지원 포털 ‘다누리’,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 등에도 링크되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2017년 5월을 시작으로 격월로 발간되는 『행복플러스』가 가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모든 가족에게 행복을 전하는 온화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ㅇ “대한민국의 모든 가족이 『행복플러스』를 접하고 행복바이러스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가족의 수요에 맞는 정보를 고루 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ick service